벤츠 C 클래스는 중형 세단의 표준을 정의하며, 럭셔리와 기술 혁신을 결합한 모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93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진화해온 C 클래스는 동급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세대(W206) 모델은 S-클래스의 DNA를 계승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췄습니다. 최신 MBUX 시스템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운전의 즐거움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며, 세련된 외관과 실내는 동급 최고의 럭셔리를 제공합니다.
벤츠 C 클래스 (5세대 W206, 2021년 2월 ~ )
가솔린 엔진 라인업:
-
C 200
- 엔진: 2.0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 최고출력: 204마력
- 구동방식: 후륜구동(RWD)
- 특징: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으로 효율성과 성능 향상
- 판매 가격: 약 6,200만 원부터 (2024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C 300 4MATIC
- 엔진: 2.0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 최고출력: 258마력
- 구동방식: 4륜구동(4MATIC)
- 특징: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으로 강력한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제공
- 판매 가격: 약 6,880만 원부터 (2024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디젤 엔진 라인업:
국내 시장에서는 2024년 기준 디젤 엔진 라인업이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라인업:
국내 시장에서는 2024년 기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전기차(EV) 라인업이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징:
- 디자인: S-클래스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
- 기술: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탑재
- 편의사양: 파노라믹 선루프, 열선 및 통풍 시트 등 국내 소비자 선호 사양 기본 적용
벤츠 C 클래스 (4세대 W205, 2014년 3월 ~ 2021년 2월)
C 350 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배기량/연료: 1,991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50L
- 하이브리드 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 후륜구동(RWD)
- 배터리 용량: 6.4kWh (모터: 정보 없음), 배터리 제조사: 정보 없음
- 출력 및 토크: 가솔린 엔진: 211마력 / 35.7kg.m 전기 모터: 82마력 / 34.7kg.m 총 시스템 출력: 293마력
- 연비 및 주행 거리:
- 연비: 약 12.0km/l (국내 기준) / 정보 없음 (WLTP 기준)
- 주행 거리: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 약 15km 주행 가능 (국내 기준) / 정보 없음 (WLTP 기준)
- 판매 가격: 약 6,400만 원 (2019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EQ POWER 기술이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2.0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효율적인 결합을 통해 친환경성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전용 충전기, 공영 충전소, 가정용 220V 전원 콘센트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시간은 충전소 이용 시 최대 2.5시간, 가정용 소켓 이용 시 최대 4시간이 소요됩니다.
가솔린 엔진 라인업
C 180
- 생산 기간: 2014년 3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1,595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4.7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56마력 / 25.5kg.m
- 판매 가격: 약 4,91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C 200
- 생산 기간: 2014년 3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1,991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3.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84마력 / 30.6kg.m
- 판매 가격: 약 5,56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균형 잡힌 성능과 편의 사양으로 다양한 운전 환경에 적합합니다.
C 250
- 생산 기간: 2014년 3월 ~ 2018년 7월
- 배기량/연료: 1,991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2.6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11마력 / 35.7kg.m
- 판매 가격: 약 6,0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강력한 엔진 성능과 고급 사양을 갖춘 모델입니다.
C 300
- 생산 기간: 2015년 9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1,991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2.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45마력 / 37.7kg.m
- 판매 가격: 약 6,5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제공합니다.
C 350
- 생산 기간: 2014년 3월 ~ 2015년 8월
- 배기량/연료: 2,99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1.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306마력 / 37.7kg.m
- 판매 가격: 약 7,000만 원 (2015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6 엔진의 부드러운 주행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MG C 43
- 생산 기간: 2016년 3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2,99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0.5km/l / 4륜구동(AWD)
- 출력 및 토크: 367마력 / 53.0kg.m
- 판매 가격: 약 8,0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AMG의 퍼포먼스와 일상 주행의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AMG C 63
- 생산 기간: 2015년 9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3,982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8.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476마력 / 66.3kg.m
- 판매 가격: 약 9,5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고성능 V8 엔진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AMG C 63 S
- 생산 기간: 2015년 9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3,982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8.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510마력 / 71.4kg.m
- 판매 가격: 약 11,2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 AMG의 고성능 라인업으로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출력과 높은 토크를 제공합니다.
- 전자제어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를 장착해 최적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구현.
-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7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자랑합니다.
- 0-100km/h 가속 성능은 약 4.0초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와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디젤 엔진 라인업
C 200 d
- 생산 기간: 2015년 9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1,598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41L, EURO 6
- 연비/구동 방식: 약 20.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36마력 / 32.6kg.m
- 판매 가격: 약 5,0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C 220 d
- 생산 기간: 2014년 3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2,143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50L, EURO 6
- 연비/구동 방식: 약 18.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70마력 / 40.8kg.m
- 판매 가격: 약 5,5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균형 잡힌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운전 환경에 적합합니다.
C 250 d
- 생산 기간: 2015년 9월 ~ 2018년 7월
- 배기량/연료: 2,143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50L, EURO 6
- 연비/구동 방식: 약 17.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04마력 / 50.0kg.m
- 판매 가격: 약 6,0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강력한 엔진 성능과 고급 사양을 갖춘 모델입니다.
C 300 d
- 생산 기간: 2018년 7월 ~ 2021년 2월
- 배기량/연료: 1,950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50L, EURO 6
- 연비/구동 방식: 약 16.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45마력 / 51.0kg.m
- 판매 가격: 약 6,500만 원 (201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최신 기술이 적용된 엔진으로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벤츠 C 클래스 (3세대 W204, 2007년 1월 ~ 2014년 6월)
가솔린 엔진 라인업
C 180 Kompressor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1년 6월
- 배기량/연료: 1,597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1.1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56마력 / 23.5kg.m
- 판매 가격: 약 4,2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엔트리 모델입니다.
C 200 Kompressor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1년 6월
- 배기량/연료: 1,79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1.1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84마력 / 25.5kg.m
- 판매 가격: 약 4,5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균형 잡힌 성능과 편의 사양으로 중간급 모델로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C 230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0년 12월
- 배기량/연료: 2,497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10.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04마력 / 25.0kg.m
- 판매 가격: 약 5,0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6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향상된 출력을 제공합니다.
C 280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09년 12월
- 배기량/연료: 2,99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9.4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31마력 / 30.6kg.m
- 판매 가격: 약 5,5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강력한 출력과 풍부한 편의 사양으로 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 350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4년 6월
- 배기량/연료: 3,498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8.6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72마력 / 35.7kg.m
- 판매 가격: 약 6,0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최상위 가솔린 모델로,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C 63 AMG
- 생산 기간: 2008년 3월 ~ 2014년 6월
- 배기량/연료: 6,208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6L
- 연비/구동 방식: 약 6.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457마력 / 61.2kg.m
- 판매 가격: 약 9,500만 원 (2008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AMG에서 튜닝한 고성능 모델로, 스포츠카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디젤 엔진 라인업
C 200 CDI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1년 6월
- 배기량/연료: 2,143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6L, EURO 4
- 연비/구동 방식: 약 15.2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36마력 / 27.5kg.m
- 판매 가격: 약 4,5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C 220 CDI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14년 6월
- 배기량/연료: 2,143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6L, EURO 4
- 연비/구동 방식: 약 15.2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70마력 / 40.8kg.m
- 판매 가격: 약 4,8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향상된 출력과 토크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C 250 CDI
- 생산 기간: 2009년 3월 ~ 2014년 6월
- 배기량/연료: 2,143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6L, EURO 5
- 연비/구동 방식: 약 14.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04마력 / 50.0kg.m
- 판매 가격: 약 5,200만 원 (2009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고출력과 높은 토크로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C 320 CDI
- 생산 기간: 2007년 1월 ~ 2009년 12월
- 배기량/연료: 2,987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6L, EURO 4
- 연비/구동 방식: 약 12.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24마력 / 51.0kg.m
- 판매 가격: 약 6,000만 원 (200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6 엔진의 부드러운 주행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벤츠 C 클래스 (2세대 W203, 2000년 3월 ~ 2007년 12월)
가솔린 엔진 라인업
C 180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1,79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2.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29마력 / 18.4kg.m
- 판매 가격: 약 3,5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엔트리 모델입니다.
C 200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1,998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1.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63마력 / 22.0kg.m
- 판매 가격: 약 4,0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균형 잡힌 성능과 편의 사양으로 중간급 모델로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C 230
- 생산 기간: 2002년 7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2,497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1.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04마력 / 24.0kg.m
- 판매 가격: 약 4,500만 원 (2002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6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향상된 출력을 제공합니다.
C 240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5년 6월
- 배기량/연료: 2,597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0.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70마력 / 25.0kg.m
- 판매 가격: 약 5,0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고급스러운 내부 사양을 갖춘 모델입니다.
C 320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3,19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9.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18마력 / 31.0kg.m
- 판매 가격: 약 6,0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강력한 출력과 풍부한 편의 사양으로 최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 32 AMG
- 생산 기간: 2001년 3월 ~ 2004년 6월
- 배기량/연료: 3,19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8.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354마력 / 45.0kg.m
- 판매 가격: 약 8,500만 원 (2001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AMG에서 튜닝한 고성능 모델로, 스포츠카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C 55 AMG
- 생산 기간: 2004년 7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5,43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7.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367마력 / 52.0kg.m
- 판매 가격: 약 9,500만 원 (2004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8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로, 강력한 주행 성능과 독특한 배기음을 자랑합니다.
디젤 엔진 라인업
C 200 CDI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2,148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3
- 연비/구동 방식: 약 15.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16마력 / 25.5kg.m
- 판매 가격: 약 3,8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C 220 CDI
- 생산 기간: 2000년 3월 ~ 2007년 12월
- 배기량/연료: 2,148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3
- 연비/구동 방식: 약 14.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43마력 / 31.0kg.m
- 판매 가격: 약 4,200만 원 (2000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향상된 출력과 토크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C 270 CDI
- 생산 기간: 2001년 6월 ~ 2005년 6월
- 배기량/연료: 2,685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3
- 연비/구동 방식: 약 13.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70마력 / 37.0kg.m
- 판매 가격: 약 4,800만 원 (2001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5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강력한 토크를 제공합니다.
C 30 CDI AMG
- 생산 기간: 2002년 9월 ~ 2004년 12월
- 배기량/연료: 2,987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3
- 연비/구동 방식: 약 12.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31마력 / 54.0kg.m
- 판매 가격: 약 7,500만 원 (2002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AMG에서 튜닝한 고성능 디젤 모델로, 스포츠카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벤츠 C 클래스 (1세대 W202, 1993년 6월 ~ 2000년 5월)
가솔린 엔진 라인업
C 180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1,79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0.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22마력 / 17.3kg.m
- 판매 가격: 약 3,0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엔트리 모델로서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C 200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1,998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10.2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36마력 / 19.0kg.m
- 판매 가격: 약 3,5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균형 잡힌 성능과 편의 사양으로 중간급 모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 220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1996년 5월
- 배기량/연료: 2,19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9.8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50마력 / 21.0kg.m
- 판매 가격: 약 4,0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높은 출력과 부드러운 주행 성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C 230
- 생산 기간: 1996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2,295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9.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50마력 / 22.0kg.m
- 판매 가격: 약 4,200만 원 (1996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C 220의 후속 모델로, 향상된 성능과 연비를 제공했습니다.
C 280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2,799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8.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93마력 / 27.0kg.m
- 판매 가격: 약 5,0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6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C 36 AMG
- 생산 기간: 1995년 3월 ~ 1997년 5월
- 배기량/연료: 3,60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7.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280마력 / 39.0kg.m
- 판매 가격: 약 7,500만 원 (1995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AMG에서 튜닝한 고성능 모델로, 스포츠카 수준의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C 43 AMG
- 생산 기간: 1997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4,266cc, 가솔린, 연료탱크 용량 62L
- 연비/구동 방식: 약 7.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306마력 / 41.0kg.m
- 판매 가격: 약 8,500만 원 (1997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V8 엔진을 탑재한 최초의 C 클래스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했습니다.
디젤 엔진 라인업
C 200 Diesel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1,997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2
- 연비/구동 방식: 약 14.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75마력 / 12.5kg.m
- 판매 가격: 약 3,2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경제적인 연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주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C 220 Diesel
- 생산 기간: 1993년 6월 ~ 1996년 5월
- 배기량/연료: 2,155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2
- 연비/구동 방식: 약 13.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95마력 / 15.0kg.m
- 판매 가격: 약 3,500만 원 (1993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향상된 출력과 토크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C 250 Diesel
- 생산 기간: 1994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2,497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2
- 연비/구동 방식: 약 13.0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13마력 / 17.0kg.m
- 판매 가격: 약 3,800만 원 (1994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5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C 250 Turbodiesel
- 생산 기간: 1995년 6월 ~ 2000년 5월
- 배기량/연료: 2,497cc, 디젤, 연료탱크 용량 62L, EURO 2
- 연비/구동 방식: 약 12.5km/l / 후륜구동(RWD)
- 출력 및 토크: 150마력 / 22.0kg.m
- 판매 가격: 약 4,200만 원 (1995년 기준, 트림과 옵션에 따라 상이)
- 특징: 터보차저를 장착하여 높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며, 고속 주행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Writer's Opinion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는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특히 5세대 W206은 기존 모델보다 더 세련된 외관과 첨단 기능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환경을 고려한 효율성과 강력한 주행 성능의 조화를 이루며, 운전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C 클래스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를 위한 고급 소재로 마감된 실내는 안락함을 제공하며, 최신 안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성이 강화 되었습니다.